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대구은행, 바이오테크 기업 메디에이지와 협약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대구은행, 바이오테크 기업 메디에이지와 협약
AD

[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 DGB대구은행은 21일 대구 수성구 은행 본점에서 바이오테크 전문기업 메디에이지와 건강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구은행은 다음 달 ‘IM뱅크’ 애플리케이션(앱)과 함께 종합 모바일 플랫폼인 ‘IM숍’ 앱을 내놓을 계획인데 IM숍은 가맹점과 연계한 지급 결제 서비스, 계열사 금융상품 제공 등의 금융 쇼핑몰 형태로 선보인다.


이번 메디에이지와의 협약으로 은행 앱에서 건강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어 눈길을 끈다.


IM숍 앱에 접속해 인증서 로그인을 하면 건강관리공단에서 검진받은 결과를 바탕으로 생체 나이가 제공되고 이를 바탕으로 대사증후군 판정, 관리 가이드, 맞춤 운동 및 영양 처방 등을 손 안에서 무료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방식이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핀테크(금융+기술)와 바이오테크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이번 IM숍 서비스로 금융 자산만큼 중요한 건강 자산을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게 됐다”며 “대구은행은 ‘대경권 의료 금융 클라우드 서비스 선도사업’에 대구·경북과 함께 참여하는 등 금융과 건강 분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사업 모델을 면밀히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IM숍에선 항공 마일리지 조회, 병원예약 기능 등 실생활에 유동한 서비스도 제공되며 이 은행은 막바지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민영 기자 myki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