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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박함이 매력" 롯데百, 어글리슈즈 '트리핀다이노'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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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박함이 매력" 롯데百, 어글리슈즈 '트리핀다이노'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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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봉기 기자]지난해 하반기 럭셔리 명품 브랜드를 중심으로 시작된 어글리슈즈 열풍이 패션업계 전반으로 퍼지고 있다. '못생긴 신발'이라는 의미의 '어글리슈즈'는 밑창의 크기가 과도하게 크고 투박한 것이 특징으로 최근 1020세대에서 소위 '인싸템'이라 불리며 핫트렌드로 자리를 잡았다.


롯데백화점은 이같은 트렌드에 맞춰 아웃도어 브랜드 '내셔널지오그래픽'과 손잡고 이달 23일 어글리슈즈 '트리핀다이노'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트리핀다이노'는 롯데백화점이 최근 아웃도어 상품군 내에서 급성장을 하는 '내셔널지오그래픽'과 상품 디자인 단계부터 제작까지 약 6개월간 협업해 기획한 상품이다. 경쾌한 느낌과 와일드한 공룡의 감성을 리드미컬한 패턴으로 재해석했다.


유통업체와 패션 브랜드가 협업해 직접 제품을 기획하고 생산하는 경우는 흔치 않은 일로, 롯데백화점은 어글리슈즈의 인기 열풍을 이어가고자 먼저 협업을 제안했다. 내셔널지오그래픽은 최근 3년간 3배 이상 매출이 성장하면서 아웃도어 상품군 내에서 새로운 신흥 강자로 떠오르는 브랜드다.


트리핀다이노는 23일부터 롯데백화점 본점, 잠실점 등 내셔널지오그래픽 전 매장(35개점)과 '엘롯데' 사이트에서만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11만9000원이다. 투박한 디자인과 달리 무게도 332g으로 경량화했다. 5㎝ 밑창으로 키 높이 효과도 느낄 수 있다.


상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달 23일부터 진행하는 롯데백화점 '건강 릴레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이벤트'에서는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트리핀다이노'를 증정한다. 오는 29일부터 롯데백화점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트리핀다이노'를 활용해 재미있는 6행시를 지어주는 고객 10분을 선정, '트리핀다이노 1켤레+에코백+양말'로 구성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박준홍 롯데백화점 아동스포츠팀장은 "1020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시작된 어글리슈즈 열풍이 최근 캐주얼 착장을 하는 3040 직장인들까지도 확산, 당분간 그 인기가 지속될 것"이라며 "이번 '트리핀다이노'어글리슈즈에 이어 파트너사와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패션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봉기 기자 superch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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