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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금융시장 선제적 대응"…NH투자증권, 조직 개편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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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혁신본부 및 브랜드전략위원회 신설

"디지털 금융시장 선제적 대응"…NH투자증권, 조직 개편 나서 NH투자증권 본사 건물 (사진=NH투자증권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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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금보령 기자] NH투자증권이 디지털 혁신을 위한 조직 개편에 나섰다.


NH투자증권은 디지털혁신본부를 신설하는 등 일부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만들어진 디지털혁신본부는 전사 디지털 혁신과 관련된 변화 관리를 주도적으로 추진한다. 사업부문별 비즈니스 특성, 전반적인 업무 프로세스 분석 등을 통해 디지털 혁신의 비전 및 방향성을 제시한다.


디지털혁신본부 아래에는 디지털혁신부를 따로 만들었다. 기존의 디지털IT경쟁력강화 태스크포스(TF)는 디지털운영부로 변경했다. 하나의 본부 안에 부서 두 개를 둔 것이다. 디지털혁신부는 디지털 혁신 아젠다 발굴·기획, 타사·해외 디지털 혁신 동향 조사·분석 및 벤치마킹, 전략적 외부역량 활용 추진 업무를 진행한다. 디지털운영부는 디지털 혁신 프로젝트 관리, 전사 데이터분석 플랫폼 구축·운영 업무를 담당한다.


이와 함께 브랜드전략위원회를 CEO직속기구로 신설했다. 브랜드전략위원회는 CEO, 경영지원총괄임원, 경영전략본부장, 경영지원본부장, 유관 부문의 사업부 대표 등으로 구성했다. 앞으로 브랜드 전략추진 관련 최고의사결정 기구 역할을 할 계획이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의 핵심은 디지털 중심의 금융시장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금보령 기자 gol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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