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인영 "北 탄도미사일 발사…유감과 항의의 뜻 표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이인영 "北 탄도미사일 발사…유감과 항의의 뜻 표해"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6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상임위간사단 연석회의에 참석,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이날 민주당은 회의실 백드롭을 안중근 의사 독립 손도장과 '한일 경제전쟁 여야가 따로 없습니다'라는 문구로 교체했다./윤동주 기자 doso7@
AD


[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6일 북한이 단거리 탄도미사일로 추정되는 미상의 발사체를 발사한 것과 관련 관련 "유감과 항의의 뜻을 표한다"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상임위 간사단 연석회의에서 "이 같은 군사행위는 한반도 긴장 해소와 평화체제 구축에도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그는 "남북관계와 북·미관계 개선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행위임을 북은 명심하고 즉각 중단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이 원내대표는 "아울러 이번 북한의 군사행위는 한미연합훈련 시작에 대한 대응발사로 분석되는 바 북한의 군사행위에 대비해 우리 국민이 안심할 수 있도록 군과 당국은 철저하게 감시하고 대비해주실 것을 주문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합동참모본부은 이날 오전 "우리 군은 오늘 오전 5시 24분경, 오전 5시 36분경 북한이 황해남도 과일군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발사한 단거리 탄도미사일로 추정되는 발사체 2발을 포착했다"고 밝혔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