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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작 없던 엔씨, 리니지M 덕에 2Q 실적 '선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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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Q 매출 4108억원, 영업익 1294억원…전년比 6%, 19%하락
신작 없었지만 리니지M으로 버텨…리니지2M으로 하반기 반등

신작 없던 엔씨, 리니지M 덕에 2Q 실적 '선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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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엔씨소프트의 올 2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9% 줄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할때 부진했지만 별다른 신작이 없었다는 점을 고려하면 선방했다는 평가다. 2일 엔씨소프트는 올 2분기 연결기준 매출 4108억원, 영업이익 1294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각각 6%, 19% 떨어진 수준이다. 지난 1분기와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5%, 63% 증가했다. 2분기에 출시한 별다른 신작이 없는데다 지난 5월 말 일본에 출시한 리니지M의 성과도 반영되지 않았다는 점을 고려하면 크게 나쁘지 않은 셈이다.


제품별 매출은 모바일게임 2238억원으로 가장 많았다. 전분기 대비 13%, 전년동기 대비 7% 늘어난 수준이다. 2017년 6월 출시 이후 구글 플레이 매출 1위 자리를 2년 넘게 놓치지 않았던 '리니지M'의 성과가 여전히 주효했다. 특히 지난 4월 리니지M의 대규모 업데이트로 매출을 끌어올려 전체 실적의 부진을 막았다는 평이다. 그 밖에 리니지 501억원, 리니지2 212억원, 아이온 124억원, 블레이드&소울 211억원, 길드워2 159억원 등의 매출을 기록했다.



엔씨소프트는 올 하반기 최대 기대작인 '리니지2M' 출시로 실적 반등을 노릴 전망이다. '리니지M'과 신작 '리니지2M'이 함께 실적 상승을 이끌 것이라는 분석이다. 다만 '리니지M'과의 자기잠식 우려 때문에 예상 만큼 호실적을 거둘지는 미지수라는 의견도 있다. 게임 업계 관계자는 "상반기 출시 신작들이 2분기에 몰려 실적에 성과가 제대로 반영이 안 된 측면이 있다"며 "하반기에는 2분기 출시 신작들의 성과가 반영되고 '리니지2M' 등 기대작들이 줄줄이 대기하고 있는 만큼 실적 상승세로 돌아설 수 있다"고 했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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