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공시+]에이비온, 항암제 신약 'ABN401' 국내 임상 1·2상 계획 승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공시+]에이비온, 항암제 신약 'ABN401' 국내 임상 1·2상 계획 승인
AD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코넥스 상장 신약개발전문기업 에이비온이 항암제 신약 'ABN401'의 국내 임상 1·2상 계획이 승인됐다고 지난 1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에이비온은 지난 5월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임상 시험계획서를 제출했고, 이에 대한 심사를 거쳐 지난달 29일에 임상시험 진행에 대한 최종 승인을 받았다. 국내 임상도 지난 5월 승인된 호주 임상 1·2 상 시험 계획과 동일한 임상 프로토콜로 진행된다. 회사 측은 “해당 프로토콜은 안전성 및 약동학을 확인하는 1상과 효능성 평가 단계인 2상을 연계해 진행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어 임상 결과에 따라 추가적인 IND 승인 없이 2상까지 동시에 진행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ABN401은 폐암 및 위암 등의 고형암 환자 중 특별한 치료제가 없는 간세포성장인자수용체(c-Met) 변이 환자군을 대상으로 개발 중인 글로벌 표적항암제 신약으로 식약처 팜나비사업 의약품 제품화 내비게이터로 지정된 약물이다.


회사 측은 “특히 관련 바이오마커를 가진 환자를 사전에 판별해 임상시험을 진행하는 첨단 동반진단 기술을 함께 개발하고 있어 임상비용을 절감하고 임상성공률을 획기적으로 끌어올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ABN401의 단독 치료요법 뿐만 아니라 c-Met 변이에 의해 항암제 내성이 발생한 환자에 대해 다른 표적항암제 또는 면역항암제와의 병용치료요법도 함께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에이비온은 최근 바이오헬스 전문 투자 회사인 에스티캐피탈과 스타셋인베스트먼트가 운영하는 에스티-스타셋헬스케어조합 제1호 펀드로 최대주주가 변경됐다. .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