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무뎌진 칼·가위 새것처럼 갈아드립니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광진구, 10월말까지 15개 동 돌며 무뎌진 칼, 가위 무료로 고쳐주는 ‘2019년 하반기 칼갈이 사업’ 운영

무뎌진 칼·가위 새것처럼 갈아드립니다 지난 1일 중곡1동에서 진행된 칼갈이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가정 필수 생활용품의 수리를 통해 자원 절약과 구민들에게 생활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무뎌진 칼, 가위 등을 무료로 갈아주는 ‘2019년 하반기 칼갈이 사업’을 운영한다.


칼갈이 사업은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 자립을 지원하는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일환으로 마련, 칼갈이 기술을 보유한 사업 참여자가 직접 수리를 진행한다.


이 사업은 이달부터 10월 말까지 4개월 간 광진구 내 15개 동주민센터를 월 1~2회씩 순회 운영, 운영시간은 평일 오후 1~ 5시 1일 4시간씩이다.


수리를 원하는 구민은 동별 운영일정에 맞춰 센터로 물건을 가지고 오면 즉시 수리를 받을 수 있다.


운영일정은 날씨 등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므로 해당 동주민센터 및 일자리정책과로 문의하면 되고, 가까운 동주민센터에서 사업안내 및 운영일정 홍보물을 수령할 수 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가정의 필수 생활용품을 무상으로 수리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시기를 놓치지 말고 이용해보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실용행정 서비스 구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