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삼성證, 법인 대상 전자증권 세미나 성황리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9월 전자증권제도 시행 앞서 예탁원과 공동으로 설명행사 진행
전자증권제도에 대한 높은 관심 반영해 400여개 법인 참석

삼성證, 법인 대상 전자증권 세미나 성황리 개최 삼성증권은 한국예탁결제원과 공동으로 22일 서초구 삼성금융캠퍼스에서 전자증권제도와 관련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500여명의 상장법인 관계자들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AD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삼성증권은 지난 22일 서초구 삼성금융캠퍼스에서 진행한 '전자증권제도 세미나'에 400여 개의 상장법인 관계자 500여명이 몰리며 성황리에 행사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삼성증권과 한국예탁결제원이 함께 마련한 행사로, 9월 시행되는 전자증권제도와 관련해 박종진 한국예탁결제원 전자증권개발지원단 단장이 강사로 나서 상장법인들이 알고 있어야 하는 주요 내용과 절차 등에 대해 상세한 설명을 진행했다.


또한 삼성증권은 세미나 장에 별도의 컨설팅 부스를 마련하고 참석자들에게 자사주 서비스, 퇴직연금, 기업가치평가 등 법인에 필요한 다양한 제도에 대해 개별 컨설팅을 진행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양진근 삼성증권 법인컨설팅 본부장은 "전자증권제도 시행과 관련해 종합증권사의 공익적 역할이라는 판단 하에 준비한 세미나였는데 기대보다 많은 관심에 보람을 느꼈다"며 "단순히 관련 제도에 대한 안내에 그치지 않고 고객들이 어려움을 느끼는 실제 실행 단계까지 적극적으로 지원해 드릴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삼성증권은 앞으로도 전자증권제도 시행과 관련해 상장법인들을 위한 전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관련 내용은 삼성증권 법인컨설팅팀에 문의하면 된다.



삼성증권은 법인고객 대상으로 법인컨설팅담당 조직 뿐 아니라 전사 곳곳의 전문역량을 총 결집한 법인토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올들어 특히 투자은행(IB)과 연계한 대체상품, 기업공개(IPO), 인수합병(M&A) 분야에서 활발한 컨설팅이 진행되고 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