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클릭 e종목]"알에프텍, 5G에 필러까지…내년 실적 고성장 기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알에프텍에 대해 5G와 필러 등으로 인해 내년 실적 고성장이 나타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18일 분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이정기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현재 5G 기지국 안테나 모듈 생산능력(Capa)은 매출액 기준 700억원"이라며 "하반기 완공 목표로 2배 수준인 1500억 규모 Capa을 갖출 예정인데 내년에는 3~5개 라인을 추가 증설할 예정으로 총 Capa 수준 2500억~3500억원까지 확대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가동율은 90% 이상으로 내년 미국, 일본향 매출 발생에 따른 매출성장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이 연구원은 "필러업체 유스필이 다음달 19일 합병 마무리되는데 수익성이 높은 사업인 만큼 하반기 전사이익 개선폭이 크다"며 "유스필은 지난해 기준 매출 35억원, 영업이익 10억원을 기록, 지난 1월 식약처로부터 국내 시판 허가를 취득해 올해에는 3배 이상의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하나금융투자는 2분기 알에프텍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611억원과 18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7.0% 증가, 영업이익은 흑자전환이다. 그는 "성장이 제한적인 본업에 수익성이 높은 신사업이 본격적으로 반영되면서 영업이익 개선이 두드러졌다"며 "내년에는 5G 관련 매출 2000억 이상도 가능한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