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불쌍해서 입마개 안했다" 폭스테리어, 3살 여아 다리 물고 끌고 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불쌍해서 입마개 안했다" 폭스테리어, 3살 여아 다리 물고 끌고 가 사진=SBS 뉴스 방송 캡처
AD


[아시아경제 최석환 인턴기자] 폭스테리어가 3살 된 여자 아이의 다리를 물고 끌고 가는 사고가 벌어졌다.


3일 ‘SBS’에 따르면 지난달 21일 경기도 용인시 한 아파트 복도에서 35개월 된 여자 아이가 같은 아파트 주민이 키우는 12㎏짜리 폭스테리어에게 허벅지를 물렸다.


공개된 폐쇄회로(CC)TV 영상을 보면 견주와 함께 복도에 서있던 폭스테리어는 비상구 문으로 들어오는 어린 아이의 다리를 물고 엘리베이터 쪽으로 끌고 간다.


폭스테리어가 아이의 다리를 물자 놀란 견주는 폭스테리어의 목줄을 잡아당긴다. 하지만 폭스테리어는 아이의 다리를 놓지 않고 끌고 갔다. 이 사고로 아이는 허벅지를 크게 다쳤다.


보도에 따르면 이 폭스테리어는 이미 수차례 이웃주민들을 공격한 전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 사고가 이어지자 견주는 외출 시 입마개를 착용시키겠다고 주민들에게 약속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견주는 사고 이후인 지난 1일에도 입마개를 하지 않고 폭스테리어와 함께 아파트 지하 주차장을 걸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폭스테리어 견주는 ‘SBS’와 인터뷰에서 “(입마개를) 너무 오랫동안 차고 있었다. 불쌍해서 살짝 빼줬다. 1층에 가서 보니까 아무도 없고 한산했다”고 밝혔다.


한편 폭스테리어 품종은 여우사냥에 많이 동원되는 사냥개로 영국 원산의 애완견이다. 현행법상 폭스테리어 견종은 입마개 착용을 강제할 수 있는 규정이 없다.



입마개 착용은 도사견을 포함한 5종만 의무화되어 있다. 이에 정부는 문제 해결을 위해 개의 공격성을 판단하는 기준을 만드는 등 정책 마련에 나설 방침이다.





최석환 인턴기자 ccccsh0126@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이 기사와 함께 보면 좋은 뉴스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