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2019 무역안보의 날' 기념행사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2019 무역안보의 날' 기념행사 개최
AD

[아시아경제 주상돈 기자] 산업통상자원부는 3일 오후 2시부터 대한상공회의소에서 '2019 무역안보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 자리에는 각국 외교사절 및 국내·외 관련기관 등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무역안보의 날은 전략물자(대량파괴무기 등에 이용될 수 있는 물품)에 대한 대국민 인식 제고와 국내·외 관련기관간 정보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2011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이날 기념행사에서는 펜타시큐리티시스템 등 그간 전략물자 수출관리에 이바지한 업체 등 무역안보 유공자와 전략물자 홍보 서포터즈 우수학생들에게 산업부 및 후원 기관장의 정부포상 19점이 수여된다.


기념식에 이어 열리는 자율준수(CP) 세미나에서는 국제사회 제재 동향 및 자율준수기업의 우수사례 등이 소개된다. 특히 올해에는 무인항공기(드론)와 가스터빈 모형, 탄소섬유 헬멧 등 전략물자 품목전시관을 마련해 전략물자로 생산되는 제품의 실물을 전시한다.



박태성 산업부 무역투자실장은 "우리 경제의 버팀목이자 원동력인 수출을 지속해 나가기 위해서는 무역과 안보 간 균형 잡힌 시각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며 "우리나라가 전략물자를 차질 없이 관리하고, 선제적으로 수출통제를 이행하는 모범국가로 더욱 발전하기 위해서는 수출기업이 자율적으로 전략물자를 관리하고자 하는 문화의 확산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주상돈 기자 d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