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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큐온저축은행, 영업점에서 종이 서류 없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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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큐온저축은행, 영업점에서 종이 서류 없애 한 남성 고객이 애큐온저축은행의 한 영업점에서 새로 도입된 전자서식 서류에 서명하고 있다. 사진제공=애큐온저축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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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 애큐온저축은행이 업계 처음으로 영업점에서 종이 문서를 없앴다.


애큐온저축은행은 지난달 말 전 영업점에 전자서식을 도입해 페이퍼리스(paperless·종이 서류 없는) 저축은행으로 탈바꿈했다고 2일 밝혔다. 기존 일부 은행권을 중심으로 대형 금융회사가 전자서식을 도입한 사례는 있으나 저축은행 업계에서 전자서식을 업무에 적용하는 건 애큐온저축은행이 처음이다.


애큐온저축은행 직원들은 고객을 대할 때 종이 서류 대신 터치 스크린 형태의 디지털 기기를 사용한다. 종이 문서와 유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고 애큐온저축은행 측은 설명했다.


상담 시간이 최대 1시간에서 절반 수준으로 단축되고 전표 및 장표 제작비용 등 5000만원의 비용 절감 효과를 거둘 것으로 회사는 보고 있다.


또 고객 입장에선 다수의 서식에 반복 서명해야 했던 불편함이 사라졌다. 예컨대 아파트 대출 신규 가입시 필요했던 40여종의 서식의 동의 절차가 단 1회 서명으로 끝나게 됐다. 정기예금 신규 가입 시 필요한 7종의 서식도 서명 한 번으로 충분하다. 고객은 첫 서명 뒤 각 단계별 설명을 듣는 것으로 나머지 서명을 대신할 수 있다.



다만 전자서식이 불편한 고객에겐 종이서식을 쓸 수 있도록 했다.




김민영 기자 myki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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