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완도군,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상반기 교육 수료식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해양치유자원 수산가공기술 창업 실무 교육 과정 17명 수료

완도군,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상반기 교육 수료식 개최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최경필 기자] 전남 완도군은 지난달 27일 (재) 전남생물산업진흥원 해양바이오연구센터(센터장 임영태)에서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인 ‘해양치유자원 수산가공기술 창업 실무교육’ 수료식을 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3월 27일부터 6월 27일까지 3개월간 총 162시간으로 진행된 해양치유자원을 활용한 다른 지역과 차별화된 실무교육으로 창업 관련 아이템 발굴, 시제품 생산 가공 실무, 경영 컨설팅 및 SNS 마케팅 전략 등으로 이뤄졌다.


수료식에서는 17명의 교육생이 사업계획서 발표회를 병행해 ‘찐 전복과 전복내장 소스를 결합한 간편식’ 사업 계획을 발표한 류정화 씨가 대상을 차지했고, ‘해조 음료수’ 사업계획을 발표한 황유철 씨가 최우수상을 받는 등 창업에 대한 열정을 엿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교육생 배병민 씨는 “어느 교육 하나도 놓치기 아까웠고, 실무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이어서 좋았으며, 이를 계기로 생활 전반에 새로운 활력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창업이나 취업을 위해 수요자에게 맞는 맞춤형 교육이 지속해서 활성화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완도군 안환옥 경제교통과장은 “군에서 역점 추진하고 있는 해양치유산업과 연계한 교육이 교육생들의 취·창업에 크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하면서 “아울러 1일부터 발행되는 완도 사랑 상품권이 우리 지역 소상공인 및 지역경제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지고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하반기에는 ‘해양치유제품 가공기술 및 마케팅 실무과정’으로 7월에 새로운 교육생 모집 후 8월에 교육을 할 예정이다.




호남취재본부 최경필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