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노션·제주삼다수 '水타트랙' 바이럴 광고, 이틀 만에 200만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이노션·제주삼다수 '水타트랙' 바이럴 광고, 이틀 만에 200만뷰
AD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이노션 월드와이드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광동제약과 함께 최근 제작한 바이럴 캠페인 '깨끗한 물을 찾아서 ‘水타트랙’'편이 공개 이틀 만에 유튜브 조회수 200만뷰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2분31초 분량의 이 영상은 깨끗한 물을 찾아 지구까지 온 외계인들이 ‘거대한 자연 정수기 제주도를 우주로 가져가려는 SF물’ 콘셉트로 기획됐다. 좌충우돌 끝에 제주도 청정수의 원천이 삼다수임을 알게 됐고, 우주에서도 앱을 통해 간편하게 주문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노션 관계자는 “외계어처럼 들리는 ‘괄락괄락’이란 표현은 ‘벌컥벌컥 마신다’는 뜻의 제주 방언이고 여기에 제주 해녀 등 지역 주민들도 출연해 리얼리티를 더했다”면서 “재미는 물론 바쁜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삼다수 가정배달앱’을 통해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다는 메시지도 잘 전달된 것 같다”고 말했다.


실제로 水타트랙 영상이 공개된 이후 ‘삼다수 가정배송앱’ 이용자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제주개발공사&광동제약 관계자는 “먹는 샘물 시장 1위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水타트랙’ 캠페인 같은 다양한 시도와 변화를 통해 전 연령층에서 사랑 받는 국민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쌀과 도자기 외에 반도체도 경기 이천의 특산품'이라는 기발한 발상을 표현한 SK하이닉스 ‘반도체 특산품’편도 유튜브 조회수 2,800만뷰에 달하는 등 B2B기업 광고로는 이례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앞서 이노션이 제작한 SK하이닉스 광고 우주편, 수출편, 무협편 등도 큰 호응을 얻었다.



이노션측은 “영화 같은 현대해상의 ‘추격’편도 범인을 검거하는 과정에서 불가피하게 피해를 본 일반 시민들이 바로 현대해상에겐 진짜 주인공이라는 키 메시지를 담고 있다”며 “브랜드의 호감도를 높이고 크리에이티브 제약이 상대적으로 덜 한 온라인·모바일 채널 중심의 바이럴 캠페인은 앞으로 더욱 확산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