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서구 우장근린공원 축구장 ‘어린이물놀이장’ 열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7월19일부터 24일간 도심 속 가족 물놀이장 운영...수영장, 유아풀, 에어바운스 및 다양한 편의시설 갖춰

강서구 우장근린공원 축구장 ‘어린이물놀이장’ 열어 우장근린공원 축구장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의 우장근린공원 축구장이 이번 여름 아이들의 물놀이장으로 변신한다.


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무더위가 예고됨에 따라 도심에서 온가족이 함께 물놀이를 하며, 시원한 여름을 즐길 수 있도록 ‘어린이물놀이장’을 운영한다.


강서 ‘어린이물놀이장’은 우장근린공원 축구장 내 2000㎡ 공간을 확보해 설치한다.


이곳에서 운영되는 물놀이 시설은 가로, 세로 15m에 수심 90cm와 60cm 규모의 조립식 수영장을 비롯해 수심 30cm내외의 유아전용풀과 에어바운스 및 슬라이드 등 시설을 갖춰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맘껏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보호자 및 가족들이 무더위를 피해 쉴 수 있도록 그늘막을 설치하는 한편 탈의실과 샤워실, 매점 등을 마련해 가족단위 이용자의 편의를 최대한 확보할 예정이다.


구는 수영장 운영을 위한 전문업체 선정을 위해 공고 및 현장설명회를 거쳐 이달 중 평가위원회를 통해 운영업체를 최종 선정할 방침이다.


어린이물놀이장의 운영기간은 아이들 여름방학과 학부모의 휴가기간을 고려해 7월19일부터 8월11일까지 24일간 운영, 이용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이용료는 무료로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이용이 가능, 보호자를 제외한 성인은 이용이 제한된다.


노현송 강서구청장은 “아이들은 물론 온가족이 편하게 찾아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물놀이장을 처음 선보인다”며 “무엇보다 아이들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시설의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서구청 공원녹지과(☎2600-4186)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