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랄라블라, 임산부 직원 위한 '배려 캠페인' 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랄라블라, 임산부 직원 위한 '배려 캠페인' 실시
AD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랄라블라는 여성들이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동료-고객으로부터 배려 받는 분위기를 만드는 기업 문화를 만들기 위해 지난달부터 '임산부 배려 캠페인'을 시행했다고 14일 밝혔다.


랄라블라는 여성 구성원 비율이 74%를 차지 할 정도로 타 사업부 대비 비중이 월등히 높다. 우선, 임산부 직원들이 근무에 편리한 복장을 자신이 선택하는 자율 복장 제도를 시행해 편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였고, 임산부 배지를 제작해 해당 근무자에게 착용할 수 있도록 해 동료 직원과 고객으로부터 세심한 배려를 받도록 하고 있다.


대구에서 근무하는 서인아 점장은 "임신 초기라 조심스럽고 근무에 대한 걱정도 있었지만, 자율 복장을 착용해 편하게 근무할 수 있고 또한, 배지를 착용함으로써 동료와 고객분들이 더욱 배려해주는 느낌을 받아 걱정을 덜고 즐겁게 근무하고 있다"고 말했다.


랄라블라 담당자는 임산부 근무자에 대한 동료들의 배려 문화 형성으로 심리적 근무 환경이 개선되는 효과와 인지가 어려운 초기 임산부에 대한 고객-직원간의 상호 존중과 배려 문화가 조성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장소영 랄라블라 영업기획 담당자는 "작은 활동이지만 건강한 출산 문화 조성과 임산부 근무자의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해 이번 캠페인(자율 복장과 임산부 배지 도입)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여성 구성원이 일하기 좋은 직장, 행복한 근무 환경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