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백종원 레시피 어떻길래" 백종원, 요리 유튜브 채널 오픈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끝까지 해보려 한다" 백종원, 유튜브 통해 '레시피' 공개
11일 채널 오픈…구독자 10만명 임박

"백종원 레시피 어떻길래" 백종원, 요리 유튜브 채널 오픈 요리연구가 백종원이 자신의 요리 '제육볶음'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백종원 유튜브 캡처
AD

[아시아경제 한승곤 기자] 사업가 겸 요리연구가 백종원이 유튜브에 뛰어들었다.


백종원은 11일 '백종원의 요리비책' 채널을 오픈하고 "앞으로 하다 말지 모르겠지만 끝까지 해보려 한다"고 밝혔다.


유튜브 채널 이유에 대해서는 "장모님이 갈비찜 레시피를 물어보더라. 백종원 갈비찜을 검색해서 요리했는데 그 맛이 안나온다고 해서 보내주신 '백종원 레시피'를 봤는데, 제 것이 아니었다. 그때 참 많은 걸 느꼈다"고 직접 겪었던 일화를 공개했다.


"백종원 레시피 어떻길래" 백종원, 요리 유튜브 채널 오픈 사진=백종원의 요리비책 유튜브 화면


이어 "'백종원 레시피'로 돌아다니는 레시피가 잘못된건 아니지만, 제가 만든 레시피가 아닌 것들도 있었다. 음식에 관심을 갖는 건 좋은데 한편으론 섬칫했다"고 말했다.


"백종원 레시피 어떻길래" 백종원, 요리 유튜브 채널 오픈 사진=백종원의 요리비책 유튜브 캡처


자신의 레시피에 대해 백종원은 "제가 책에 썼던거나 방송에서 했던 레시피를 그대로 쓰겠지만 이걸 맹신하진 말라"며 "제 레시피에 자신만의 간을 찾아서 요리를 한다면 본인만의 레시피를 만들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백종원의 유튜브 채널은 오늘(11일) 오픈했지만, 오후 5시 기준 구독자 99,804명으로 구독자 10만명을 앞두고 있다.




한승곤 기자 hs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