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롯데칠성음료, "환경보호 동참 도와요" 먹는샘물에 에코탭 라벨 적용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롯데칠성음료, "환경보호 동참 도와요" 먹는샘물에 에코탭 라벨 적용
AD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소비자들이 환경 보호에 쉽게 동참할 수 있도록 먹는샘물 ‘아이시스 평화공원산림수’에 분리가 편한 ‘에코탭’ 라벨을 적용했다고 5일 밝혔다.


에코탭 라벨은 라벨 끝부분 전체가 접착돼 분리가 다소 어려운 기존 제품의 단점을 개선했다. 라벨 접착면의 상단 끝부분만 비접착 에코탭이 적용돼 소비자들이 이 부분을 잡고 쉽게 라벨 제거 후 분리 배출이 가능하다.


롯데칠성음료는 그 동안 정확한 페트병 분리 배출 방법에 대해 소비자의 이해도가 높지 않아 페트병 분리 배출률이 낮았고 이로 인해 재활용 처리비용 상승 및 재활용 효율 저하 등으로 이어지는 점에 주목해 이번 에코탭 라벨 도입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에코탭은 라벨 바탕색과 색을 차별화해 쉽게 눈에 띄도록 했고, 에코탭 아래에 ‘라벨을 페트와 분리해서 버려주세요’ 문구를 넣어 분리수거에 대한 소비자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에코탭 라벨을 아이시스 평화공원산림수 500㎖ 및 2ℓ 제품에 우선 적용하고, 올해 말부터 아이시스 8.0, 지리산산청수 및 PB 등 먹는샘물 전 제품에 순차적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