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NS홈쇼핑, 친환경 경영 확대…'날개박스' 도입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NS홈쇼핑, 친환경 경영 확대…'날개박스' 도입
AD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NS홈쇼핑은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친환경 포장재를 추가 도입하고 생태 환경 축제를 후원하는 등 환경 경영을 확대한다.


NS홈쇼핑은 이달 5일부터 테이프가 필요 없는 택배박스인 '날개박스'를 도입한다.


날개박스는 친환경 접착제를 사용해 테이프 없이도 쉽게 조립할 수 있고, 사용 후에도 별다른 손질없이 바로 분리배출이 편리한 친환경 포장재다.


편의성은 물론 친환경적인 성능을 인정받아 환경부로부터 '에코디자인 사업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NS홈쇼핑은 자체 물류센터를 통해 직배송되는 건강식품 PB상품인 '엔웰스' 상품에 바로 적용하고, 이후 협력사와의 협업을 통해 전 상품으로 점차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내부적인 환경경영뿐만 아니라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환경 생태 축제도 후원한다. 이달 8~9일 이틀 동안 열리는 '손바닥농장 팜팜'은 NS홈쇼핑이 판교생태학습원과 체결한 '환경경영 후원 프로그램 협약'에 따라 올해로 4회째 개최되고 있는 행사다.



김기환 NS홈쇼핑 CS지원실 상무는 "환경 경영은 지속성장 가능한 기업의 선택이 아닌 필수요소"라며, "친환경을 넘어 필(必)환경 경영으로 고객의 니즈와 시대의 흐름에 맞춰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