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美상원 군사위 "한반도 군사적 긴장완화 적극 지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정경두 장관 "남북 군사합의 충실히 이행"…美지지 당부


美상원 군사위 "한반도 군사적 긴장완화 적극 지원" 정경두 국방부 장관 (사진=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문제원 기자] 미 상원 군사위원회 대표단은 31일 싱가포르에서 개막한 아시아안보회의(일명 샹그릴라 대화)에 참석해 "한반도에서 군사적 긴장 완화에 대한 한미 국방당국의 공조가 지속하도록 미 의회 치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31일 국방부에 따르면 정경두 국방부 장관은 이날 앵거스 킹(무소속), 태미 덕워스(민주), 마샤 블랙번(공화) 의원 등으로 구성된미 상원 군사위 대표단을 만나 한미 공조 및 동맹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의원들은 "이번 만남이 한반도 비핵화를 위한 외교적 노력을 군사적으로 지원하는 한국 국방 당국의 노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한미동맹과 연합방위태세의 굳건함을 확인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강조했다.


정 장관은 한미동맹과 연합방위태세는 그 어느 때보다 굳건하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미국 의회의 강력한 지지가 있었기에 오랜 적대와 대립의 한반도 질서를 평화와 협력의 새로운 질서로 바꿀 수 있었다"고 미 대표단에 감사를 표했다.



정 장관은 또 "9·19 남북군사합의의 충실한 이행을 통해 한반도 비핵화 및 항구적 평화정착을 견인하기 위한 핵심적 역할을 지속 수행해 나갈 것"이라며 미 의회의 지지를 당부했다.




문제원 기자 nest263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