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공시+]알파홀딩스 "플러스칩 인수…시스템반도체 사업 강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알파홀딩스가 이미지센서 관련 영상처리반도체(ISP) 개발 전문 업체 플러스칩을 인수해 시스템반도체 사업을 강화한다.


알파홀딩스는 29일 플러스칩 주식 9만6700주를 46억원에 취득하기로 했다고 공시했다. 취득 후 지분 비율은 84.3%다. 플러스칩은 첨단 미세공정에대한 높은 기술력으로 매년 약 40%에 육박하는 영업이익률을 시현하고 있는 중견 시스템반도체 회사다. ISP는 이미지 센서에서 변환된 전기적 신호를 영상신호로 변환하는 반도체다. 최근 스마트폰 카메라 탑재 수 증가와 자율주행차 및 인공지능(AI) 등의 개발로 인해 해마다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알파홀딩스는 지난해 1월 삼성전자가 시스템반도체부문을 육성하기 위해 만든 SAFE(Samsung Advanced Foundry Eco-system)에 에이알엠(ARM), 패러데이(Faraday) 등과 함께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파트너사로 선정된 시스템반도체 전문회사다.



알파홀딩스 관계자는 "플러스칩은 글로벌 고객사가 향후 이미지센서에 대한 투자를 확대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이에 대한 지속적인 수혜가 예상된다"며 "이번 인수로 당사의 주력 사업인 디자인서비스 부문과 시너지를 창출하여 수익성 극대화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