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클릭 e종목]“이녹스첨단소재, 거래선 확대하며 성장동력 확보 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클릭 e종목]“이녹스첨단소재, 거래선 확대하며 성장동력 확보 중”
AD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IBK투자증권은 이녹스첨단소재에 대해 거래선을 확대하며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7만5000원을 유지했다.


김운호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29일 보고서에서 이녹스첨단소재의 올해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867억원, 120억원으로 추정했다. 김 연구원은 “스마트플렉스(SmartFlex)를 제외한 나머지 사업부 매출액은 1분기 대비 증가할 것”이라며 “2분기 영업이익은 120억원으로 1분기와 크게 다르지 않을 것”으로 전망했다. 다만 원·달러 환율 변화로 추가적인 실적 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했다.


제품믹스가 돋보이는 시점이란 평가다. 이녹스첨단소재의 주요 제품은 필름류로 전방 산업은 반도체, 디스플레이, 모바일, 자동차 등 다양하다. 김 연구원은 “현재 전방산업이 모두 실적 개선 추이를 보이고 있고, 이 효과는 내년에도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반도체 관련 제품은 시장 내 구조조정 효과가 기대되고, 디스플레이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시장 확산에 따른 실적 개선이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이어 “대형뿐 아니라 중소형 시장도 점차 확대될 것으로 보여 모바일 시장에 적용되는 부품도 확대될 것”으로 내다봤다. 또한 플렉시블 인쇄회로기판(F-PCB)의 전장시장 진출도 하나의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예상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각각 ‘매수’와 7만5000원을 유지했다. 김 연구원은 “거래선 확대와 거래선 내 점유율 개선으로 안정적인 성장이 기대되고, 해외 생산라인 확보로 원가 경쟁력이 높아져서 수익성 향상이 가능할 것”이라며 “현재 주가는 회사의 성장성과 수익성을 충분히 반영하지 않고 있어 추가 상승여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