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국거래소, '부산 국제파생상품포럼' 및 '제4차 글로벌 자문위원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한국거래소는 14일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에서 '부산 국제파생상품포럼'과 '제4차 파생상품시장 글로벌 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정지원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포럼 환영사를 통해 "국내 파생상품시장이 비약적으로 발전해 금융시장의 시장안전판 및 혁신적 상품 도입의 근간으로서 입지를 다졌다"며 "향후 금융당국과의 협력 관계를 공고히 해, 파생상품시장의 활성화로 자본시장 발전에 더욱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거래소, '부산 국제파생상품포럼' 및 '제4차 글로벌 자문위원회' 개최 부산 국제파생상품포럼에 앞서 정지원 한국거래소 이사장이 환영사를 하고있다.
AD

포럼에는 금융위원회, 해외거래소 및 국내외 파생상품 전문투자기관 등 60사에서 약 200명이 참석해 거래제도와 인프라 개선, 상품라인업 확충 등에 대한 열띤 토론을 벌였다.


같은 날 포럼에 앞서 오전에 개최된 '글로벌 자문위원회'에는 해외 기관투자자와 글로벌 IB 등 총 22개사 40명이 참가해 KRX 파생상품시장의 거래제도, IT인프라, 시장감시 등 시장 전반에 걸친 현안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에 참석한 해외 투자자들은 최근 아시아권 파생거래소간 치열한 경쟁 속에서 향후 한국거래소가 취해야할 대응방안을 제시했다.


거래소는 향후 업무 추진 시 이러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파생상품시장의 국제경쟁력 제고에 매진할 계획이다.



거래소 측은 "글로벌투자자와의 소통강화를 위해 미국, 영국, 싱가포르 등에서 투자설명회를 개최하는 한편 컨퍼런스에 참가하고, 1:1 개별미팅 등을 갖는 등 적극적인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