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담양군, 장수축제 ‘구곡순담 100세 문화한마당’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담양군, 장수축제 ‘구곡순담 100세 문화한마당’ 개최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육봉 기자]전남 담양군(군수 최형식)은 지난 2일 구례,곡성,순창, 담양군 4개 지방자치단체로 구성된 장수벨트행정협의회 주최 행사인 ‘구곡순담 100세 문화한마당’ 이 성황리에 끝났다고 3일 밝혔다.


가정의 달을 맞아 죽녹원 내 추성관에서 개최한 ‘구곡순담 100세 문화한마당’ 행사는 4개 군의 어르신과 관람객 등 1000여명이 참석해 장수벨트지역의 장수축제로써의 위상을 높였다.


올해로 11주년을 맞이한 이번행사는 취타대 입장 행렬을 시작으로 뮤지컬 공연, 4개 군 지자체장과 군 의장의 축하인사, 효행자와 모범노인 표창, 회혼례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담양군은 전통 회혼례를 재현해 경로효친 의미를 되새기고 구곡순담 장수 고장만이 할 수 있는 뜻깊은 축제로 만들었다.


특히 4개 군에서 각각 혼인 60주년 이상인 부부를 모시고 진행한 회혼례는 많은 관람객들의 큰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회혼례 대상자 부부와 가족들은 “평생 잊지 못 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준 담양군에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오후 행사에서는 4개지역 어르신들이 평소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신명나는 문화공연과 초청가수 한혜진, 전혜자, 권하경의 축하공연이 펼쳐져 어르신들과 관광객이 함께 어우러진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최형식 담양군수는 “앞으로도 구곡순담 100세 문화행사를 건강장수문화 축제로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육봉 기자 bong2910@hanmail.net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