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아프리카TV, 영업이익 90억원…전년 比 49% ↑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매출 381억원, 영업이익 90억원, 당기순이익 77억원

아프리카TV, 영업이익 90억원…전년 比 49% ↑
AD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아프리카TV는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매출액 381억원, 영업이익 90억원을 기록했다고 30일 공시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6.4%, 49% 증가했다. 전 분기 대비로는 각각 2.1%, 19.8% 늘었다. 당기순이익은 7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4.6%, 전 분기 대비 77% 증가했다.


별풍선, 구독 등 '기부경제선물' 매출의 꾸준한 성장이 1분기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1월 아시안컵 생중계와 e스포츠 시청 사용자의 증가로 견고한 트래픽 성장도 이뤘다. 아프리카TV는 지난 1분기 플랫폼 서비스를 강화하며 자회사를 통한 사업확장에 힘썼다고 설명했다. 또한 e스포츠는 물론 음악, 댄스, 취미 등 다양한 장르의 오리지널 콘텐츠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정찬용 아프리카TV 대표는 "상반기에는 라이브 서비스의 강점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VOD 서비스와 커뮤니티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한 기반을 다질 것"이라며 "서비스 확장과 더불어 다양한 사업 제휴 및 콘텐츠 협력을 통해 1인 미디어 산업의 주인공인 BJ와 더 많은 가치 창출의 기회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