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출연연·대학 드론 핵심기술, 국내 드론기업에 전수된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드론 개발을 위한 기반기술 교육프로그램 실시

출연연·대학 드론 핵심기술, 국내 드론기업에 전수된다 이미지=게티이미지뱅크
AD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는 그간 정부 연구개발(R&D) 지원을 통해 출연연구기관, 대학 등이 보유하고 있는 드론의 핵심 기반기술을 국내 드론기업에 전수하기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현재 국내기업 대부분이 자체 연구개발 여력이 부족한 영세기업인 상황을 반영해 산·학·연 협업을 통해 단기간 내 기술역량을 확충하기 위해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총 4개 교과로 구성되고 각 교과는 연구개발 과제를 수행했던 연구자가 직접 진행하며 이론 강의와 실습을 병행할 계획이다.



기업관계자, 창업준비자 등 누구라도 참여 가능하며 참가신청은 내달 2일부터 10일까지 무인이동체사업단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고서곤 과기정통부 기초원천연구정책관은 "이번 프로그램은 드론의 하드웨어에서 임무 수행을 위한 소프트웨어 설계에 이르기까지 드론 개발 전 과정에 대한 양질의 교육이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혁신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를 넘어 해외에까지 진출하는 작지만 강한 기업이 많이 나올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