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석웅 전남교육감, 일본 사가현 방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장석웅 전남교육감, 일본 사가현 방문 장석웅 전남도교육감 (사진제공=전남도교육청)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준경 기자] 장석웅 전남교육감이 23일부터 26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전라남도교육청과 일본 사가현(佐賀?) 교육위원회 간 교육교류 활동을 위해 일본을 방문한다.


장석웅 교육감과 송용석 교육국장 및 전남도교육청 교류단은 사가현 교육위원회와 다케오도서관, 가라츠시립 마다라초중학교, 다쿠시립 도-겐쇼-샤세이케이코 일관 학교 등을 방문해 두 지역 간의 교육교류 활동을 벌인다.


또 전남교육의 최대 현안인 농산어촌 지역 작은 학교 살리기 정책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일본 사가현 지방의 섬 유학학교와 초·중 일관 학교 등 소규모학교 활성화 우수사례를 살펴보고 자료 및 정책을 공유할 예정이다.


일본 사가현은 규슈 북서부에 있는 자치단체로 10개 시와 13개 정(町)으로 구성되며, 각급 학교 450개와 학생 수 10만 9000여 명, 교직원 수 1만여 명을 보유하고 있다.


장석웅 교육감은 “모든 분야에서 변화와 혁신이 요구되는 시기에 우리와 여건이 비슷한 일본의 교육 기관과 교류를 추진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방문이 소통과 협력을 통해 한·일 양국의 우수한 교육정책을 공유하고, 미래의 희망을 함께 일구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교육청은 사가현 교육위원회와 지난 2014년부터 MOU를 체결한 후 학생과 교직원 교류를 진행하고 있으며, 매년 상호 방문을 통해 두 지역 교육발전 방안을 함께 모색하고 있다.




호남취재본부 이준경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