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DB손보, 로봇프로세스 도입으로 업무 2만9000시간 절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DB손보, 로봇프로세스 도입으로 업무 2만9000시간 절감 DB손해보험은 전사 업무 자동화를 위한 로봇자동화(RPA)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
AD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 DB손해보험은 전사 업무 자동화를 위한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


RPA는 PC를 기반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사람의 행동을 로봇 소프트웨어가 동일하게 모방, 자동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이다.


DB손보는 RPA 전문기업 아주큐엠에스와 작년 말부터 이달초까지 1차 RPA 시스템 구축을 완료해 현재 총 28개의 업무를 RPA가 수행하고 있다.


보고서 작성부터 계약관리, 전자문서관리, 자료수집, 모니터링, 지수업데이트 등 업무가 자동화로 전환됐다. 이를 통해 전사적으로 연간 약 2만9000시간이 절감될 것으로 예상된다.


DB손보는 지속적으로 신규 업무에 RPA를 적용할 예정이다. 또 RPA 로봇과 사람과의 협업이라는 관점으로 전략적인 RPA 운영체계를 확립해 개별 업무의 업무효율화를 넘어 보험업권을 대표하는 RPA 선진기업으로 거듭난다는 방침이다.



DB손보 관계자는 "단순하고 반복적인 업무에서 벗어나 보다 창의적인 업무에 매진할 수 있어 직원들의 만족도가 높아졌으며 주52시간 근로에 필수적인 요소"라면서 "보험업무의 효율화를 위해 RPA 뿐 아니라 다양한 인슈어테크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확대 적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