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공영홈쇼핑, 中企·농어민 돕는 '상품개발추진단' 발족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공영홈쇼핑, 中企·농어민 돕는 '상품개발추진단' 발족
AD


[아시아경제 김효진 기자] 공영홈쇼핑은 공적수행 기능 강화를 위해 '상품개발 추진단'을 발족한다고 9일 밝혔다. 상품개발 추진단은 중소기업 및 농어민들의 판로지원을 위한 상품 개발을 지원하고, 홈쇼핑 입점을 공정하게 추진할 수 있도록 구성된 전담 조직이다.


추진단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중장기적인 판로지원을 장려하고 ▲국내 중소기업의 생산터전 마련을 독려해 ▲우수한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이 최종 목표라고 설명했다. 단발성 지원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상품 개발 단계부터 판매까지 전 과정을 공정하게 수행하게 된다.


추진단원은 상품기획자(MD) 외에도 다양한 파트에서 업무 경력 10~20년에 이르는 중진 간부급 직원 10여명으로 구성한다. 조직의 운영은 상품 선정의 공정성을 기하고, 빠른 의사 결정을 위해 영업본부장이 추진단장직을 겸한다. 또한 추진단 업무 성과 극대화를 위해 전국을 누빌 전용 차량과 독립된 사무공간 등을 지원한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도 결국 홈쇼핑 산업의 경쟁력은 좋은 상품에서 나오는 것" 이라며 "추진단이 우수한 우리 중소기업 신상품이 업계의 히트상품으로 이어지는 가교 역할을 하는, '스페셜'한 조직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김효진 기자 hjn252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