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담양군, 아동청소년 대상 ‘흡연·음주폐해 예방 교육’ 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담양군, 아동청소년 대상 ‘흡연·음주폐해 예방 교육’ 실시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육봉 기자] 전남 담양군보건소는 8일 지역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흡연과 음주폐해 예방을 위한 교육에 나섰다고 밝혔다.


지난 3월부터 진행 중인 예방교육은 오는 7월까지 지역 내 22개 학교, 2,161명을 대상으로 술과 담배의 위해성과 청소년기에 미치는 영향, 전자담배의 오해와 진실 등에 대해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폐활량측정, 음주고글 등의 체험과 평생금연서약나무 만들기, 핑거밴드 및 리스타트 캠페인도 함께한다.


국가금연지원센터 통계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고등학생의 경우, 남학생 28.9%, 여학생은 10.8%에 이르며, 흡연 시작 연령이 어릴수록 니코틴 의존도가 커져 금연이 어려워지므로 평생 흡연자가 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김순복 보건소장은 “전체 흡연율을 낮추기 위해서는 생애에서 흡연을 시작할 확률이 가장 높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효과적인 예방사업을 실시해 흡연자로의 진입 자체를 차단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건소는 대나무축제 기간 중 어린이 흡연예방 및 음주폐해예방을 위한 뮤지컬 공연을 추진할 예정이다.




호남취재본부 김육봉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