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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뱅크, 빅데이터 분석 기반 앱 전면 개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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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뱅크, 빅데이터 분석 기반 앱 전면 개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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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문혜원 기자] 케이뱅크는 출범 2년을 맞아 속도는 물론 직관성과 편의성을 개선한 앱 전면 개편을 시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지난 2년간의 앱 이용 정보 전반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이뤄졌다. 분석 대상은 고객의 행동패턴, 상품 이용성향, 사용성 테스트, 고객 심층 인터뷰 결과 등이다.


케이뱅크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앱 메인 화면, 이체 등 메뉴 전반의 구성·배치와 기능·알림 설정을 최적화했다. 이를 통해 고객 체감속도를 기존보다 평균 30% 이상 개선했다.


아울러 시선추적 기술로 조회, 이체, 상품 안내·가입 등 각 화면별 시선의 흐름을 분석해 표시정보와 버튼, 아이콘 등의 배치 및 이미지 디자인을 결정했다. 인지심리학 관점에서 고객이 보다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앱 공간’을 연출했다는 것이 케이뱅크 측의 설명이다.



심성훈 케이뱅크 행장은 “올해 빅데이터 분석 기반 사용자 경험·환경(UX·UI) 개편을 시작으로 100% 비대면 아파트 담보대출, 오픈 API를 활용한 모바일 채널 확대 등 ICT 기반 금융혁신에 더욱 속도를 높일 것”이라고 했다.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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