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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免, CCM 선포하고 최고고객책임자 임명…"고객만족 책임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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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免, CCM 선포하고 최고고객책임자 임명…"고객만족 책임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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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롯데면세점은 이달 1일 롯데 월드타워에서 소비자 권익 인식제고 및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CCM(소비자중심경영) 도입 선포식을 가졌다고 2일 밝혔다.


CCM은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하는 제도로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기업에 부여하는 일종의 인증서다.


이날 선포식에서 롯데면세점은 김주남 지원부문장을 최고고객책임자(CCO)로 임명, 대고객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 중심의 서비스 운영시스템을 정착시켜 지속가능한 고객만족을 실현해 나갈 의지를 대외적으로 피력했다.



김 COO는 "롯데면세점은 국가고객만족도 지수인 NCSI에서 업계최다 1위를 수상하는 등 면세업계에서 대고객 서비스 경쟁력에 확고한 우위를 갖고 있다"며 "이에 안주하지 않고 이번 CCM 도입을 통해 소비자중심의 경영철학을 더욱 적극적으로 구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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