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카림 벤제마, 메시·호날두도 못한 '대기록' 달성…리그서 만난 전구단 상대 득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카림 벤제마, 메시·호날두도 못한 '대기록' 달성…리그서 만난 전구단 상대 득점 카림 벤제마/사진=연합뉴스(AP)
AD


[아시아경제 박승환 인턴기자] 카림 벤제마(레알 마드리드)가 리오넬 메시(바르셀로나)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유벤투스)도 없는 기록을 작성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1일 오전 3시45분(한국 시각) 스페인 마드리드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린 우에스카와 2018-2019 프리메라리가 29라운드 홈경기에서 3-2로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다. 레알 마드리드는 2-2 동점 상황에서 후반 44분 페널티 박스에서 때린 벤제마의 슛이 골 망을 갈랐다.


이날 골로 벤제마는 메시와 호날두도 보유하지 못한 기록을 작성했다. 10년 전 레알 마드리드의 유니폼을 입은 후 벤제마는 리그에서 34개의 클럽을 상대했다. 벤제마는 이날 우에스카전에서 골을 기록하면서 지금까지 상대한 34개 클럽 전 구단을 상대로 골을 기록하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2004년부터 바르셀로나에서 활약한 메시는 지금까지 40개 클럽과 상대해 37개 클럽 경기에서 득점을 올렸다. 2009년부터 2018년까지 레알 마드리드에서 활약한 호날두도 33개 클럽을 상대해 32개 클럽에게 골을 터뜨렸다.


이밖에 레알 마드리드의 전설로 불리는 라울 곤살레스도 35개 클럽을 상대로 득점을 기록했지만, 다른 4개 클럽을 상대로 골사냥을 실패했다.


벤제마의 이번 34개 팀 상대 전경기 득점은 이전 우고 산체스의 33개 팀 전 경기 득점을 뛰어넘는 기록이기도 하다.



한편 기세를 탄 레알 마드리는 최근 3연승을 달리며 승점 57점으로 2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승점 59점)을 턱 밑까지 추격했다.




박승환 인턴기자 absolut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