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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대박라면' 말레이시아서 대박 냈다…2주만에 10만개 완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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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대박라면' 말레이시아서 대박 냈다…2주만에 10만개 완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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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신세계푸드가 말레이시아에 선보인 대박라면 고스트 페퍼 스파이시 치킨 맛이 출시 2주 만에 초도물량 10만개가 완판됐다고 24일 밝혔다.


대박라면 고스트 페퍼 스파이시 치킨 맛은 신세계푸드가 할랄시장 공략을 위해 말레이시아에 세 번째로 선보인 라면으로, 세상에서 가장 매운 고추 가운데 하나인 고스트 페퍼를 넣어 스코빌 척도(매운맛 지수)가 1만 2000SHU에 이를 정도다.


현재 말레이시아에서 판매 중인 라면 가운데 가장 맵다. 또 면발은 천연재료를 사용해 검은색으로 만들어 시각적으로도 매운 맛에 대한 공포심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무슬림이 제품에 대해 신뢰를 가질 수 있도록 자킴 할랄인증을 받았다. 지난 1일부터 말레이시아의 2200여개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판매를 해왔다.


당초 신세계푸드 월 평균 7만개, 총 20만개를 한정 판매한다는 계획으로 1차분 10만 개를 생산했지만 제품이 말레이시아 젊은 층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출시 2주만에 10만개가 모두 판매됐다. 이는 신세계푸드의 예상보다 3배 빠른 속도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K-푸드에 대한 관심, 매운맛 라면에 대한 선호도, 입소문 등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기대 이상의 판매실적을 거두고 있다"며 "유튜브, 페이스북 등을 통해 동남아에서 입소문이 나며 말레이시아를 비롯한 타 국가에서 수출 문의가 오는 것도 매우 고무적"이라고 밝혔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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