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시, 내달 10일까지 시민대상 공모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사회봉사·학술·예술·체육·지역경제진흥 등 5개 부문 선정

광주시, 내달 10일까지 시민대상 공모 광주시청사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광주광역시는 ‘2019년 광주광역시 시민대상’ 수상후보자를 내달 10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올해로 33회째를 맞는 광주광역시민대상은 광주시민으로서 학문 진흥과 문화예술의 창조적 계발에 기여한 공로가 크고, 광주시 명예선양과 지역발전에 뚜렷한 공적이 있는 시민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시상 부문은 ▲사회봉사 ▲학술 ▲예술 ▲체육 ▲지역경제진흥 등 5개 부문으로, 각 1인을 선정한다.


자격요건은 공고일(2019년 3월11일) 현재 3년 이상 광주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거주자로서 각 부문별 요건을 충족하는 사람이다.


수상후보자는 각급 기관장, 사회단체장, 전문대학 이상의 총·학장 또는 시민 20인 이상의 추천을 받아야 한다. 제출서류는 추천서, 공적조서, 이력서, 주민등록등본, 개인정보수집 동의서, 기타 공적증빙자료 등이다.


광주시는 추천된 수상후보자에 대해 시민대상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하고, 오는 5월21일 열리는 제54회 시민의 날 행사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각 부문별 요건과 추천서 제출서식 등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광주시 자치행정과로 문의하면 된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