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기도 올해 전기차충전소 설치 등에 30억 투입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경기도 올해 전기차충전소 설치 등에 30억 투입
AD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가 올해 30억원을 투입해 전기차 충전기 161기(급속 136기, 완속 25기)와 이동형충전기용 콘센트 300개를 설치한다.


도는 우선 관공서나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총 111기(급속 86대, 완속 25대)의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한다. 설치 장소는 시민들의 접근이 용이하고 충전 중 주차요금 감면 혜택이 있는 공영주차장이다. 또 연천, 여주, 과천 등 충전인프라가 부족한 시ㆍ군에 우선 충전기를 설치하기로 했다.


도는 특히 한국에너지공단 보조금을 지원받는 민간 사업자에게 1기당 500만원 씩 총 50기분의 도 보조금을 추가로 지원, 민간 참여율을 높여나가기로 했다.


도는 주차공간 부족 및 입주민 반대 등으로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하지 못하는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300개의 '이동형 충전기용 콘센트' 설치사업도 추진한다.


도는 공동주택단지 옥외주차장 등에 주민들이 공동으로 사용할 수 있는 콘센트가 마련될 수 있도록 개당 최대 100만원, 주택단지 1개소 당 최대 300만원의 공사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전기차 충전소 위치는 환경부의 전기차 충전소 홈페이지 (www.ev.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경기도는 2022년까지 총 6643억원을 투입해 '친환경차 타기 좋은 경기도'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