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포토]100년전 그날처럼, 학생과 함께 3·1절 기념 행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동대문구, 1일 오후 2시 구청 광장에서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3·1절 기념 행사 ‘Remember1919' 개최

[포토]100년전 그날처럼, 학생과 함께 3·1절 기념 행사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3·1운동 100주년을 기념, 당시 주도적인 역할을 했던 학생의 역사를 재조명, 자라나는 미래 세대의 애국심을 고취하기 위해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행사 ‘Remember 1919’를 개최했다.


1일 오후 2시 구청 광장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학생과 학부모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부에 거쳐 진행됐다.


1부 행사에서는 다함께 “대한독립만세” 삼창을 하며 100년 전 그날의 현장을 재현, 이어 아동·청소년 및 학부모 등 500여 명이 함께하는 나라사랑 만세운동 플래시몹(독도는 우리땅)도 펼쳐졌다.


2부 행사에서는 청소년들의 역사지식을 알아보는 ‘도전! 3·1절 골든벨’을 진행, 3·1절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겨보는 시간을 가졌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3·1운동 당시 운동을 주도적으로 이끈 유관순 열사 역시 학생의 신분이였다.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한 학생들도 학생의 본분을 다하면서 항상 나라를 소중하게 생각하는 마음을 갖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