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T, MWC에서 지니페이 등 '혁신상' 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KT, MWC에서 지니페이 등 '혁신상' 수상
AD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KT의 지니페이가 26일(현지시각)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 글로벌 모바일 어워즈 201에서 결제&핀테크 최고의 혁신상을 받았다. 또 KT의 5G 핵심 기술 중 하나인 네트워크슬라이스통합제어체계 기술도 최우수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혁신상을 거머줬다.


글로벌 모바일 어워드는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가 주관하는 통신 분야 세계적 권위의 시상식이다. 기술, 단말, 콘텐츠 등 총 분야에서 가장 뛰어난 성과를 이루어낸 기업 및 서비스를 선정한다.


지니페이는 스마트폰이나 TV리모컨 조작없이 이용자의 목소리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것이 특징인 서비스다. 음성명령이 사용되는 인공지능서비스에 가장 적합한 결제수단이다.


KT는 지난해 세계 최초로 목소리를 인증하는 방식의 결제가 이뤄지는 화자인증 결제 기술을 개발했다. KT는 지니페이를 기가지니 주요서비스(쇼핑, 컨텐츠 등)에 적용하고, 지니페이에 적용된 화자인증기술로 사용자인증 서비스를 제공 결제뿐만 아니라 다양한 서비스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박수철 KT 금융거래플랫폼사업담당(상무)는 "이번 수상은 KT의 우수한 음성결제 기술력을 세계무대에서 인정받은 쾌거"라며 "앞으로 인공지능 스피커뿐만 아니라 AI호텔, AI아파트, 자율주행자동차 등 다양한 분야로 지니페이를 확산시켜 음성결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날 KT는 5G 핵심기술인 네트워크 슬라이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해주는 통합제어체계 기술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기술은 단말에서 코어장비까지 모든 네트워크를 가상화를 통해 신속하게 구성하고 서비스에 따라 빠르게 네트워크를 변경할 수 있도록 해준다.



서창석 KT 네트워크전략본부장(전무)는 "이번 수상은 KT의 가상화 네트워크를 관리하는 통합제어체계 기술이 전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쾌거"라며 "5G 상용망에도 통합제어체계 적용으로 차별화된 고품질 5G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