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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투싼, 아우토빌트 선정 '경쟁력 있는 車'…유럽 판매 50만대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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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싼, 출시 3년반만에 유럽 누적판매 50만대 돌파

[아시아경제 우수연 기자] 현대자동차 투싼이 독일 유력 자동차 잡지 '아우토빌트(Auto Bild)'에서 가장 경쟁력있는 C세그먼트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으로 선정됐다. 꾸준한 호평에 힘입어 투싼은 유럽시장에서 누적 판매 50만대를 돌파했다.


24일 현대차에 따르면, 아우토빌트가 현대차 투싼과 마쯔다의 CX-5, 르노의 카자르 등 세 가지 경쟁 차종을 놓고 각종 항목을 평가한 결과 투싼이 750점 만점에 524점을 획득해 C세그먼트 1위에 올랐다.


아우토빌트는 ▲차체 ▲엔진 ▲주행성능 ▲연결성 ▲친환경성 ▲편의성 ▲경제성 등 총 7개 부문 52개 항목을 평가했으며, 마쯔다의 CX-5와 르노 카자르는 각각 522점, 510점을 받았다. 투싼은 실내 개방감과 적재, 견인하중, 품질, 가속성능, 제동, 후석시트 안락감, 조작 용이성, 체감소음, 편의장비, 보증, 보험료 등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C세그먼트 SUV 차급은 유럽 시장에서 통상적으로 SUV를 나누는 A부터 E까지의 차체 크기별 분류에서 세 번째에 해당되는 차급으로, 국내 분류로는 준중형 SUV에 해당된다.


현대차 투싼, 아우토빌트 선정 '경쟁력 있는 車'…유럽 판매 50만대 돌파 현대차 투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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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에서 신뢰성 높은 자동차 매거진인 아우토빌트의 평가 결과는 유럽 소비자들이 차량을 구매할 때 중요한 판단 기준이 된다. 앞서 투싼은 2015년에도 아우토빌트의 비교평가에서 준중형 SUV 1위를 차지했으며, 2016년에는 '스페인의 올해의 차'에 선정된 바 있다.


이같은 꾸준한 호평에 힘입어 투싼은 이달 유럽 누적 판매 50만대를 돌파했다. 2015년 6월 유럽 출시 이후 44개월 만이다.


특히 투싼은 출시 4년차임에도 지난해 14만1559대가 팔려 유럽 내 58개 준중형 SUV 모델 중 6위에 올랐다. 현대·기아자동차의 유럽시장 연간 100만대 판매 돌파에 효자노릇을 하며 실적 반등의 모멘텀을 마련한 것으로 평가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투싼의 우수한 상품성이 자동차의 본고장인 독일에서 인정받은 것에 만족하지 않고 소비자가 감동할 수 있는 차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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