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특징주]나이벡, 치과용 바이오소재 인기 덕분 수출 2배 재계약 '강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나이벡이 강세다. 치과용 골재생 바이오소재 'OCS-B'와 콜라겐 접목제품 'OCS-B 콜라겐'에 대해 노벨바이오케어와 수출 확대 재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나이벡은 21일 오전 9시8분 기준 전거래일 대비 850원(8.46%) 오른 1만900원에 거래됐다.


나이벡은 세계적인 임플란트 업체 노벨바이오케어와 2015년 12월부터 2021년까지 648만4400달러 규모의 공급 계약 건을 체결했다. 나이벡 측은 품목별 단가 인상 및 최소 주문수량을 늘리는 재계약을 다시 맺었다.


재계약을 통해 기존 계약금액보다 약 두배가량 증가한 금액인 1392만6000달러로 계약 규모를 확대했다. 본 계약 대비 73%의 이행 실적을 달성한 상태로 글로벌 수출 확대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겠다는 계획이다.



나이벡은 "노벨바이오케어와 재계약은 나이벡 제품에 대한 품질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계기"라며 "세계적인 기업과 공급망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