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목인 기자] 카페24가 업계 최초로 웹을 애플리케이션처럼 사용할 수 있는 차세대 웹기술 프로그레시브 웹 앱스(PWA)를 적용한 '스마트웹앱'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쇼핑몰 운영자들은 스마트웹앱을 통해 IOS, 안드로이드 등 운영체제(OS) 어디에서나 별도 개발 작업이 없이 모바일 쇼핑 환경을 최적화할 수 있다. 앱 제작을 위한 별도 비용이나 시간 투자 없이 운영 효율을 높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쇼핑몰 업데이트시 별도 코딩 작업 없이도 사이트 변경 사항을 실시간으로 반영할 수 있어 충성고객 확보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PWA는 구글, MS 등 대형 글로벌 IT기업들이 차세대 웹 환경을 이끌어가는 핵심기술 중 하나로 주목하고 있다. 신개념 웹기술로 설치형 애플리케이션 수준의 환경 구현을 목표로 한다. 이미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해외 유수의 기업들이 도입하며 각광받고 있다.
지금 뜨는 뉴스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는 “온라인 쇼핑 성숙도가 높아지면서 소비자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쾌적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쇼핑몰의 경쟁력이 되고 있다”라며 “온라인 쇼핑몰들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최신 기술을 지속적으로 적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목인 기자 cmi072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