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조정식 민주당 신임 정책위의장 "총선서 국민 선택 받는 기반 마련"(종합)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조정식 민주당 신임 정책위의장 "총선서 국민 선택 받는 기반 마련"(종합) 조정식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의장. 사진=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더불어민주당 차기 정책위의장에 조정식 의원(시흥시 을)이 21일 선임됐다.

홍익표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후 브리핑을 통해 "최고위원회는 신임 정책위의장에 조 의원을 임명했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이날 정책 의원총회에서 소속 의원들의 동의를 구하고,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조 의원을 정책위의장에 임명했다.

조 의원은 새정치민주연합 사무총장,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한 4선 의원으로 당 내에서도 두루 좋은 평판을 받고 있다.


조 의원은 지난해 예산 통과 당시에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여당 간사를 맡아 문재인 정부의 의지를 담은 예산안을 통과 시키는 데 주력했다. 당시 장제원 자유한국당 의원을 비롯해 야당과의 의견 조율에 있어서 조 의원의 역할이 빛났다는 평을 듣기도 했다.


조 의원은 “문재인 정부 3년차인 중요한 시점에 집권여당의 정책위원회 의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민생경제와 일자리 창출, 혁신성장을 통한 경제활성화, 한반도 평화체계를 구축하는데 중점을 두고,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성과를 내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이번 정책위는 2020년 21대 총선에서 민주당의 공약 및 정책기조를 만드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면서 “국민과 함께 총선 공약을 만들어 총선에서 선택을 받고, 민주정부를 지속하는 기반도 마련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김태년 전 정책위의장은 차기 원내대표 선거를 준비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서영교 전 원내수석부대표의 공석은 이철희 의원이 직무대행을 맡기로 했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