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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12월 이커머스 순방문자 1위 앱은 '쿠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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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지난해 12월 국내 이커머스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방문자 1위는 '쿠팡'인 것으로 나타났다.


디지털 광고 전문기업 인크로스는 18일 '미디어 데이터 클리핑' 보고서를 통해 국내 이커머스 플랫폼 이용 현황 데이터를 발표했다. 이번 리포트에는 국내 이커머스 앱 및 웹사이트 이용 현황, 국내 이커머스 디바이스별 이용 행태, 국내 주요 이커머스 트래픽 현황 조사 내용이 담겼다.

인크로스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이커머스 플랫폼 이용 현황 분석 결과 순 방문자 앱 부문 1위는 '쿠팡(약 809만명)'으로 조사됐다. '11번가(758만명)'의 순 방문자 수를 넘어선 수치다. 웹 부문에서는 '지마켓(약 952만 명)', '11번가(약 912만명)', '옥션(약 870만명)' 순으로 나타났으며 오픈 마켓이 주를 이뤘다.


월 평균 실행 횟수 및 페이지뷰가 가장 많았던 앱은 '당근마켓(85.2회)'이다. '위메프(56.1회)', '티몬(37.0회)', '지마켓(31.4회)' 등이 그 뒤를 이으나 1위와의 격차가 두드러졌다. 웹 부문에서는 '뽐뿌(144.0회)'가 월 평균 실행 횟수 1위로 집계됐으며 이외에도 '예스24(40.7회, 3위)', '다나와(29.8회, 5위)'처럼 도서, 가전 등 특정 카테고리에 특화된 전문몰이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이커머스 평균 체류시간의 경우 앱 부문에서는 '당근마켓(264.1분)', 웹에서는 '뽐뿌(75.5분)'가 1위를 차지했다. 인크로스 관계자는 "당근마켓과 뽐뿌는 커뮤니티형 이커머스 플랫폼 특성상 타 플랫폼 대비 제품의 스토리가 전달되고, 소비자들이 이를 흡인력 있게 살펴보는 경향이 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며 "제품 구매 시 리뷰나 제품 경험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 역시 당근마켓과 뽐뿌의 체류시간이 길어진 주요 원인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이재원 인크로스 대표는 "모바일 기기를 매개로 한 이커머스가 주요 쇼핑 채널로 자리매김하면서 매년 성장세를 이어가는 가운데 간편결제, 디지털 마케팅 등 관련 산업의 중요성 역시 점점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빠르게 변모하는 이커머스 환경과 소비 트렌드를 읽어내는 것이 향후 디지털 마케팅의 핵심 과제인 만큼 이번 리포트가 현업에 종사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인크로스가 발표한 '미디어 데이터 클리핑 이커머스 편' 보고서는 인크로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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