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시, 30일까지 '아트광주19' 사업주관 단체 공모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광주광역시는 ‘광주국제미술전람회(아트광주19)’를 운영할 사업주관 단체를 공개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는 본전시 부스운영 형태와 관련해 응모단체의 자율적이고 독자적인 운영을 위해 ▲화랑부스와 작가부스 혼합 운영 ▲화랑부스 중심 운영 ▲기타 운영 방법 중 하나를 응모단체가 선택해 사업제안을 할 수 있게 했다.

이번 사업에는 총 4억5000만원이 지원되며, 광주시에 소재를 둔 등록단체로 최근 2년간 문화예술 관련 사업 실적을 보유한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 민간단체가 참여할 수 있다.


또 이 요건을 충족하는 1개 법인·단체를 포함한 컨소시엄 형태로도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30일까지 시 문화도시정책관실을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광주시는 평가위원회 심사를 거쳐 내달 안에 사업주관단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광주시 관계자는 “올해 광주국제미술전람회지원사업을 통해 국내외 유수의 갤러리를 유치할 계획이다”며 “국제 규모의 미술시장을 형성하고 시민들로 북적이는 미술장터 축제화로 미술계의 발전과 미술인들의 창작의욕이 고취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