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특징주]디엔에이링크, 中 유전체분석 시장공략 소식에 13%↑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특징주]디엔에이링크, 中 유전체분석 시장공략 소식에 13%↑ 사진제공=디엔에이링크
AD



[아시아경제 문채석 기자]디엔에이링크가 13% 가까이 올랐다. 중국 유전제분석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는 소식이 전해진 터였다.

15일 오전 9시1분 기준 디엔에이링크는 전 거래일보다 530원(12.86%) 오른 4650원에 거래됐다. 정적 변동성 완화장치(VI)가 발동되기도 했다.


디엔에이링크는 중국 산동퍼펙트그룹(산동 붜얼페이 그룹·shandong boerfei jituan)과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제휴협약을 통해 디엔에이링크는 산동퍼펙트그룹과 중국 현지에 합작법인을 설립해 중국 시장에 본격 진출할 계획이다.


중국 시장 내 유전자 검사 런칭 및 유전자 검사에 따른 맞춤 화장품과 건강기능 식품을 공급하고, 유전자 검사 상품 판매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중국 현지에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타오바오 등 인터넷 쇼핑몰과 홈쇼핑을 통한 영업 마케팅 진행과 동시에 네트워크 마케팅 회사와 협업도 추진할 예정이다.


산동퍼펙트그룹은 총 10여개의 계열사로 구성돼있으며, 줄기세포 치료를 공식허가 받은 기술력 중심의 연구개발 전문기업이다. 연 매출액은 약 360억원이고 세포치료?건강관리?의약품?식품 연구개발 및 생산에 주력하고 있다. 미국 코넬대학교 생물 세포연구센터 및 텍사스 메디컬센터와 공동연구소를 운영 중이다.


디엔에이링크 관계자는 "국내외 전문인력을 보유한 산동퍼펙트그룹은 30여개의 실용신안 및 발명특허를 확보해 국제신규연구비용으로 정부로부터 500만 위안(약 8억3000만원)을 지원받은 바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이번 협업을 통해 디엔에이링크와 산동퍼펙트그룹이 보유한 각각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공동성장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라며 "또한 디엔에이링크는 이번 중국시장 진출을 통해 연내에 실질적인 매출 성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