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쉐보레, 4차산업 인재육성 '오토사이언스 캠프' 성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우수연 기자] 쉐보레는 공식 후원하는 ‘제 14회 대한민국 오토사이언스 캠프’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9일 밝혔다.


지난 1월 6일부터 3일간 강원도 횡성군 웰리힐리파크에서 개최된 오토사이언스 캠프는 자동차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 육성을 위해 지난 2005년부터 시작된 과학 체험 프로그램이다. 쉐보레와 교육부, 산업통상자원부가 공식 후원하고 있다.

이번 캠프는 전국에서 선발된 초등학교 6학년 100명이 참가했으며 자동차를 소재로 자율주행의 원리 및 실습, 전기차 구동원리 및 시승, 코딩 및 드론 교육 등 미래 모빌리티 기술에 대한 과학적 원리를 쉽게 풀어내는 강의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14회 오토사이언스 캠프에서는 4차산업 시대 필수 언어인 '코딩'을 교육 프로그램에 새롭게 반영해 학생들의 호응을 이끌어내기도했다.


쉐보레, 4차산업 인재육성 '오토사이언스 캠프' 성료 쉐보레가 공식 후원하는 ‘제 14회 대한민국 오토사이언스 캠프가 지난 6일부터 3일간 성황리에 개최됐다. 사진은 오토사이언스 캠프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한국GM
AD



학생들은 쉐보레 볼트EV와 카마로 시승을 비롯해 자동차 디자인과 미래 자동차 기술에 대한 특강을 듣고, 모형 자동차 경주대회, 안전 시스템 교육 등 자동차 과학에 대한 다양한 체험식 교육을 경험했다. 캠프 참가 학생들 중 성적이 우수한 학생 및 우수 조에는 교육부 장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한국지엠 사장상 등을 시상하고 소정의 상품을 전달했다.


황지나 한국지엠 부사장은 "오토 사이언스 캠프가 미래 자동차 산업을 이끌 꿈나무들에게 자동차 과학 원리를 쉽게 배우고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