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정경두 장관, 섀너핸 美국방대행 통화…"흔들림 없는 한미동맹 확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정경두 장관, 섀너핸 美국방대행 통화…"흔들림 없는 한미동맹 확인" 정경두 국방부 장관 (사진=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문제원 기자] 한미 국방당국이 한반도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를 위한 흔들림 없는 한미동맹을 확인했다.

국방부는 8일 오전 정경두 국방부 장관이 패트릭 섀너핸 미국 국방장관 대행과 전화통화를 갖고, 한미는 어떠한 상황 변화에도 흔들림 없이 한미동맹 관계와 연합방위태세를 유지해 나갈 것임을 재확인했다고 밝혔다.


국방부에 따르면 이번 전화통화는 섀너핸 부장관이 국방장관 대행으로 취임하면서 양 장관 간의 긴밀한 협력과 고도의 대비태세 유지의 필요성 등을 논의하기 위해 이뤄졌다.

양 장관은 한미동맹이 70년에 가까운 기간 동안 한반도의 평화와 안정을 위해 핵심적 역할을 수행하였다고 평가하면서, 동맹관계를 한층 더 발전시켜 나갈 것임을 다시 확인했다.


아울러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항구적인 평화정착을 위한 한미 국방당국 간의 공조와 협력이 현재까지 성공적으로 이루어져 왔다고 평가하고, 앞으로도 이러한 협력 모멘텀을 지속 유지해 나가기로 했다.


국방부는 또 양국 국방수장 간의 긴밀한 유대감과 파트너십이 한미동맹의 지속적인 발전에 중요한 요소라는데 의견을 같이하고, 언제든지 상호 관심사에 대해 긴밀히 소통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문제원 기자 nest263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