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은수미 성남시장 9~16일 미·캐나다 방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은수미 성남시장 9~16일 미·캐나다 방문
AD



[아시아경제(성남)=이영규 기자] 은수미 성남시장이 아시아 실리콘밸리 성남 프로젝트 추진 동력 확보를 위해 9일부터 16일까지 미국과 캐나다를 방문한다.

은 시장은 이번 방문기간 동안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참관 및 성남시 참여 업체와 간담회 ▲실리콘밸리 액셀러레이터 기관 방문 ▲캐나다 밴쿠버와 우호 교류 의향서 체결 등을 진행한다.


은 시장은 먼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에 참여하고 있는 성남지역 중소 수출업체 18곳과 간담회를 갖는다.

이어 샌프란시스코의 글로벌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와이 콤비네이터(Y Combinator)와 벌트(The Vault) 사를 잇따라 방문한다. 은 시장은 실리콘밸리의 성공사례, 스타트업 육성 방안 등 미국 실리콘밸리의 창업 생태계와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한다. 또
성남 소재 기업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할 예정이다.


은 시장은 케네디 스튜어트 캐나다 밴쿠버 시장도 만난다. 밴쿠버 시는 정보통신(IT) 인프라, 개방적인 문화, 이민정책 등으로 제2의 실리콘밸리로 불리는 곳이다.


밴쿠버는 스타트업 기업들에게 핫 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어 앞으로 성남시와 다양한 의견 교환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