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미세먼지 배출에 좋은 ‘완도 햇 매생이’ 직거래로 만나세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1월 13일까지 이마트 147개 매장에서 판매

미세먼지 배출에 좋은 ‘완도 햇 매생이’ 직거래로 만나세요 완도군은 오는 13일까지 이마트 147개 전국 매장에서 완도 햇 매생이 직거래 판매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완도군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문승용 기자] 전남 완도군은 매생이 생산 어민을 돕기 위한 소비 촉진으로 1월 13일까지 국내 최대 유통업체인 이마트 147개 전국 매장에서 ‘완도 웰빙 매생이 직거래 판매장’을 개설하고 1만 3천 상자(1상자에 10좨기)를 판매할 계획이라고 7일 밝혔다.

매생이는 조류가 완만하고 물이 잘 드러나며 청정한 지역에서만 생산되는 ‘무공해’ 식품의 대표로 청정바다 수도 완도에서 전국 70%가량 생산되고 있다. 특히 비타민 A와 C, 칼슘, 칼륨이 풍부하고 우유보다 40배나 많은 철분이 함유돼 있어 빈혈 개선에 도움이 되며, 미네랄 성분이 함유돼 있어 숙취 해소에도 탁월하다.


또한 식이섬유가 많아 체내 독소를 배출하고 혈액을 맑게 해주고 기관지의 건조함을 막아줘 매생이가 미세먼지에 대처하기 좋은 음식으로 꼽히고 있다.


완도군 관계자는 “국내 경기 침체로 인한 소비 둔화 및 인근 시·군의 매생이 양식어가 증가로 인해 매생이 가격이 하락함에 따라 다양한 매체 홍보를 통해 매생이의 효능을 알릴 계획이다”고 말했다.


아울러 대형유통업체와 타 지역 등에도 판로를 개척하여 가격안정화를 도모하고 매생이 생산 어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호남취재본부 문승용 기자 msynews@naver.co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