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둘레길 걸으며 건강정보도 챙겨요"…부천시, 둘레길 건강정보 안내판 설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둘레길 걸으며 건강정보도 챙겨요"…부천시, 둘레길 건강정보 안내판 설치 부천 둘레길에 설치된 건강정보 안내판
AD



[아시아경제 박혜숙 기자] 경기도 부천시는 둘레길에 다양한 건강정보 안내판을 설치해 시민들에게 유익한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부천둘레길은 시 외곽의 산과 공원, 들판과 하천을 하나의 길로 연결해 조성한 테마길로, 도심속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코스로 각광받고 있다.


시는 시민이 많이 이용하는 둘레길 1코스 향토유적숲길을 중심으로 진달래동산에서 원미산 정상까지 약 800m 구간에 건강정보 안내판 5개를 설치했다.

안내판에는 주 5일 30분 이상 걷기, 국민 암 예방수칙, 치매 예방수칙, 심폐소생술 4분의 기적, 감염병 예방수칙 등 시민에게 꼭 필요한 건강정보가 담겨 있다.


건강정보 안내판은 부천시보건소,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세종병원, 다니엘종합병원, 부천대성병원, 가톨릭대학교 성모병원이 협력해 설치했다.


정해분 부천시 보건소장은 "하루 30분 걷기처럼 작은 건강습관이라도 꾸준히 실천하면 건강을 지킬 수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